고우석, 더블A에서 첫 세이브 수확…2G 연속 실점 마침표
상태바
고우석, 더블A에서 첫 세이브 수확…2G 연속 실점 마침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4.15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디에이고 파드리스 SNS
사진 = 디에이고 파드리스 SNS

[FC스포츠] 고우석(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미국 무대 진출 후 마이너리그에서 시즌 첫 세이브를 올렸다.

샌디에이고 산하 더블A 샌안토니오 미션스 소속의 고우석은 15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넬슨 울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스웨스트 아칸사스 내추럴스(캔자스시티 로열스 산하)와의 경기에서 2-1로 앞선 9회초 등판해 1이닝 무피안타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9회초 팀이 2 대 1로 앞선 상황에 마운드에 오른 고우석은 선두 타자 가빈 크로스를 2루수 땅볼로 유도하며 첫 아웃 카운트를 잡았다. 이후 케이든 월러스를 공 1개로 우익수 뜬공으로 잡아냈고, 마지막 타자 조쉬 레스터는 삼진으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이로써 고우석의 평균자책점은 5.40으로 하락했다. 앞선 경기까진 6.75의 평균자책점을 기록 중이었다.

4경기 만의 시즌 첫 세이브 수확이다. 고우석은 6일 아마릴로 소드푸들스와 더블A 개막전부터 선발 출전해 1이닝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그러나 같은 팀을 상대한 8일 경기에선 9회에 등판해 1이닝 4피안타 2실점으로 부진했다. 이어 12일 노스웨스트 아칸소 내추럴스전에서도 2이닝 3피안타 2실점의 성적으로 패전의 멍에를 썼다.

지난해까지 KBO리그 LG 트윈스에서 뛴 고우석은 지난 1월 샌디에이고와 2+1년 최대 940만달러(약 127억원)에 계약하고 미국으로 떠났다.

빅리그 데뷔를 꿈꿨지만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6차례 등판해 2패 1홀드 평균자책점 12.60로 부진했다.

메이저리그 개막 로스터 진입에 실패한 뒤 더블A에서 시즌을 시작한 고우석은 다소 불안한 모습을 노출했지만, 이날 첫 세이브로 안정을 되찾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