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상대 왼발 미들킥 공격에시 잡카 후 Sweep 방법 ㊶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상대 왼발 미들킥 공격에시 잡카 후 Sweep 방법 ㊶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4.17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TrainFightWin 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TrainFightWin에서 제공하는 ‘ MUAY THAI SCOOP AND SWEEP BY SUDSAKORN’ 유튜브 영상을 통해 상대가 왼발 미들킥 공격시 잡카 후 Sweep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이번 영상에서는 태국 낙무아이 SUDSAKORN이 시연을 선보인다.

 

TrainFightWin 유튜브 영상 캡처본

 

영상 속 SUDSAKORN은 “ 상대가 왼발 미들킥 공격시에 상대의 발차기 방향으로 살짝 옆으로(사이드 스탭) 이동하면서 상대 킥을 잡고, 이후 한 스탭 뒤로 빠졌다가 다시 앞으로 들어가면서 상대의 디딤발을 걷어차고, 동시에 자신의 한팔은 상대의 가슴 부위에 대고 내리면서 기술을 시도하면 된다” 고 설명했다.

또한 본 기술은 영상 마지막 부분(2분 3초~2분 11초)에서와 같이 상대의 킥을 사이드 스탭을 이용해 잡고, 자신의 엉덩이를 살짝 뒤로 빼면서 공간을 확보하고, 동시에 상대 킥을 잡고 있는 손을 빼낸 뒤 Sweep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단, 상대 킥을 잡고 있는 손으로 상대 발을 뺄 때 공간이 있다면, 영상과 같이 굳이 자신의 엉덩이를 뒤로 살짝 뺄 필요는 없다)

 

TrainFightWin 유튜브 영상 캡처본

 

해당 기술의 포인트는 상대의 킥 공격시, 상대의 킥 공격 방향으로 이동하면서(사이드 스탭을 이용해) 상대의 킥을 잡는 것이다. 이를 통해 상대 킥 공격으로부터 잡카( 상대의 발차기 공격을 잡는 기술)시 데미지를 최소화한다.

이후 Sweep 공격을 위해 상대 다리를 잡아 뺄때에는 상대 발을 적절한 높이까지 올려주는 것이 좋다.

 

TrainFightWin 유튜브 영상 캡처본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