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Muay Thai Sweeps & Throws 테크닉 ⑳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Muay Thai Sweeps & Throws 테크닉 ⑳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8.10.01 2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상출처: MUAY THAI-33 유튜브 채널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와이어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태국 낙무아이로 유명한 ‘Pakorn’ 의 경기 영상을 통해 Muay Thai Sweeps & Throws 테크닉을 살펴본다.

이번 영상은 태국 현지에서도 많이 접해볼 수 있는 기술로, Pakorn의 주특기 기술 중 하나라고도 볼 수 있다.

영상 속에서는 상대가 무릎으로 Pakorn의 접근을 방어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개된다.

Pakorn은 상대가 자신의 접근을 무릎으로 견제하자 왼발을 디디면서, 회전각도 만들면서 동시에 탄력을 유도하고, 자신의 오른팔은 아래로, 왼팔은 우측하방으로 동시에 돌리면서 상대의 발을 걸어 넘어뜨린다.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와이어

 

본 기술은 실제 구현시 자신의 팔과 몸통을 상대를 넘어뜨리고자 하는 방향으로 동시에 순간적으로 돌리는 것이 중요하고, 이때 자신의 다리를 상대의 발에 동시에 걸어 함께 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영상 속 Pakorn의 포지션에서는) 자신의 왼발이 상대의 오른발의 바깥쪽으로 이동해 회전각을 만든 뒤 기술을 구사하거나 또는 상대에게 들어갈 때, 마지막 왼발 디딤시 회전각을 만드는 것이 바람직하다.

회전각의 각은 상대와의 대치 각에 따라 그 각의 크기를 넓게 또는 미세하게 조절하면서 기술 구현이 가능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