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와 피닉스컵 다트대회 오는 12일 부산 개최 … 대한다트협회, 프로와 동호인 대회 동시 개최 
상태바
퍼펙트와 피닉스컵 다트대회 오는 12일 부산 개최 … 대한다트협회, 프로와 동호인 대회 동시 개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5.08 1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던 퍼펙트와 피닉스컵 다트대회 모습 / 피닉스다트 제공
2019년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던 퍼펙트와 피닉스컵 다트대회 모습

(사)대한다트협회가 주관하는 프로 다트 토너먼트 퍼펙트(PERFECT)와 아마추어 동호인이 참가하는 피닉스컵(PHOENIX CUP) 2개 대회가 오는 12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대한다트협회(회장 김의재)는 퍼펙트와 피닉스컵은 전자다트 콘솔과 게임 콘텐츠를 개발해 세계시장에 서비스하는 ㈜피닉스다트(공동대표 홍상욱 홍상진) 후원으로 열린다고 발표했다. 프로 선수가 출전하는 퍼펙트는 한해 8차례, 아마추어 동호인 대회인 피닉스컵은 연간 4차례 열린다.

부산 다트 대회는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가 모두 참가하는 메이저급 대회로, 전국 각지에서 800여 명 이상 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 아마추어 통합대회는 그동안 수도권의 고양시 킨텍스에서 주로 개최됐다. 2018년과 2019년에 부산에서 개최한 적이 있다.

부산경남에 기반을 둔 다트동호인의 활약은 이미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다. 다트협회 후원사인 피닉스다트가 개최하는 전국동호회최강전과 POL(오피셜리그)에서 더활 동호회는 네 차례 우승했고 레드코스트도 한차례 우승한 바 있다. 울산을 제외하고 부산, 김해, 양산, 창원, 진주, 거제 지역에서 활동하는 다트동호회는 49개 팀이 있다. 퍼펙트에서 활동하는 프로선수도 11명이다.

김의재 회장은 “대회가 주로 수도권에서 열리다 보니 이동이 번거로운 부산·울산·경남지역 동호인들의 부산 개최 요구가 강해 벡스코에서 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경남 지역은 다트동호인의 활동이 수도권만큼 적극적인 곳이어서, 해마다 한 차례 대회를 개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퍼펙트와 피닉스컵 대회는 온라인 전자다트 게임을 해외시장에 서비스하는 글로벌 브랜드인 ㈜피닉스다트가 공식 후원한다. 

피닉스 전자다트 머신은 대한다트협회(KDA) 공식대회용 인증 장비로 선정됐다. 이번 대회를 위해 생산시설인 경기도 김포에서 벡스코까지 120대 콘솔을 운송 설치하고 기술과 대회 운용인력을 지원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