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Counter the Monkey Block in Clinching’ 테크닉 ⑬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Counter the Monkey Block in Clinching’ 테크닉 ⑬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8.05.02 0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출처: 남삭노이 무에타이(Namsaknoi Muaythai) 유튜브채널

[파이트타임즈] 지난번 살펴본 ‘Muay Thai Sparring’ 에 이어 ‘Counter the Monkey Block in Clinching’ 테크닉을 영상과 함께 살펴본다.

이번 영상속 남삭노이는 클린치 상황에서 상대가 원숭이처럼 자신에게 매달렸을때의 대응법에 대해 지도했다.

 

 

영상속에서는 남삭노이가 상대의 허리를 인사이드로 잡았을대, 상대가 원숭이처럼 남삭노이에게 매달린 경우다.

남삭노이는 해당 상황에서 자신의 오른발을 살짝 뒤로 뺀뒤, 다시 상대의 왼쪽발 바깥쪽(오른쪽)으로 자신의 디딤발 위치를 변경하면서, 동시에 상대의 허리도 오른쪽 방향으로 돌리면서 상대의 원숭이 블록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해당 기술 구현시에는 자신의 오른발을 뒤로 뺄 때, 순간적으로 빠르게 진행하는 것과 방향이 중요하다. 

자신의 발을 뒤로 뺄 때 , 상대 또한 자신의 발을 앞으로 밀면서 지속적인 방어를 시도하려 할 수 있기 때문에 순간적인 '스피드'와 '힘' 으로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