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Elbow Strike in the Clinch’ 테크닉 ⑪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Elbow Strike in the Clinch’ 테크닉 ⑪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8.04.12 08: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출처: 남삭노이 무에타이(Namsaknoi Muaythai) 유튜브채널

[파이트타임즈] 지난번 살펴본  'How To Secure a Tight Head Control in the Clinch’ 에  이어 ‘Elbow Strike in the Clinch’ 테크닉을 영상과 함께 살펴본다.

이번 영상속 남삭노이는 ‘클린치 상태에서 팔굽 공격방법’ 을 지도했다.

 

사진=남삭노이 무에타이 유튜브 영상 캡처본

남삭노이는 클린치 상태에서 팔굽 공격 진행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포지션 상태를 소개했다.

영상속에서는 이를 ‘outside arm control' 로 표현했는데, 상대와의 클린치 상태에서 자신의 양팔이 모두 상대팔의 바깥쪽에 위치한 상태다.

남삭노이는 이 상황에서 상대가 무릎 공격을 시도할 때, 중심을 이동하면서 상대 무릎의 반대 방향으로 팔굽공격을 시도할 수 있다고 지도했다.

 

사진= 남삭노이 무에타이 유튜브 영상 캡처본

 

두번째로 클린치 상태에서 상대가 나의 목을 잡았을 때, 자신의 팔뚝을 이용해 상대의 팔을 당기면서 (영상속에서는 동시에 자신의 왼쪽 어깨와 바디를 순간적으로 함께 틀면서), 팔굽 공격을 진행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사진= 남삭노이 무에타이 유튜브 영상 캡처본

 

이번 세미나 영상에서는 무에타이 클린치 상태에서 팔굽 공격의 두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정리하면, ①상대가 무릎 공격시 ②상대가 나의 목을 잡았을때의 팔굽 공격방법이다.

이외 클린치 상태에서의 팔굽 공격은 상대와의 대치시 순간 순간 변하는 포지션의 변화로 인해 발생되는 다양한 상황에서 전개가 가능하므로, 체육관 지도자의 지도하에 다양한 환경에서의 팔굽 공방법을 수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